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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 도입을 위해 제팬의 자동차 업계와 정부는 어 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 ㅣ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02:50

    올해 1일본 자동차 산업은 어떻게 될까. 자율주행차 등의 기술개발은 여전히 중요한 과제지만 올해는 특히 자율주행차 도입을 앞당기는 동시에 대기업들이 새로운 파트너십으로 역시 다른 도약을 꿈꿀 전망이다. 1일본 정부도 법 개정을 통한 자율 주행 자동차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데힝 민국의 능률 협회 컨설팅(KMAC)블로그에서 1일본 자동차 산업의 자율 주행 자동차 도입의 소식에 대해서 살펴보자.​


    최근 하나본에서 화제가 된 것은 카를로스 곤 닛산자동차 회장이 유가증권보고서의 허위기재로 체포된 사건입니다. 자동차 산업이라는 틀에서 보면 중요한 것은 닛산의 향후 움직임입니다. 특히 닛산과 르노의 관계가 어떻게 변할지가 중요한 이슈입니다. 이번 사건의 배경으로 전해지는 스토리를 보면, 닛산이 올린 이익을 토대로 르노가 작은 기업의 체면을 유지하면서 이에 대한 감사는커녕 오히려 닛산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데 대한 닛산의 반발이었다. 물론 닛산과 르노의 얼라이언스는 유지되더라도 닛산이 하나본 브랜드로 회귀하려 한다는 점에서 올해 닛산은 작은 기업 조직의 향방을 결정짓는 중요한 해가 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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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올해 자동차 업계를 좌우하는 두번째 요인으로는 ■ 일본 경찰청이 도로 교통 법 개정안을 연내에 통과시켰고 이 개정안에 자율 운전에 관한 규제를 '수준 3'의 단계에서 완화하는 것이라는 것이었다 이런 규제 완화는 어떤 의미를 가질까.​ 자율 웅헹챠의 도입에서 현재의 ▲ 수준 2규제는 사람, 즉 드라이버가 시스템의 동작 상태를 감시할 의무가 있다. 만일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운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에 비해서 ▲ 수준 3에서는 운전자의 자율 운행 중 감시의 의무가 배제되고 비록 사고가 발생했다고 그 책입니다는 제조 업체가 된다. 간단한 예로서, 레벨 3으로 규제를 완화하기 때문에 도로 교통 법에서 주행 중 휴대폰 사용을 인정하는 것이라는 파격적인 판정을 내린 것이었다 ​ 실제 20하나 8년 재팬의 개정안 초안에는 운전자가 있는 상태에서 조건부로 자율 주행하는 '수준 3'단계까지 자율 주행 자동차 사고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차량의 운전자가 배상 책입니다.을 지도록 되어 있다.셋째, 자동차 업계의 중요한 과제는 현재 배기량별로 청구하는 방식의 자동차세를 주행거리에 따른 과세로 변경하는 것이었다. 국가가 장려하는 전기자동차(EV)에는 배기량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다. 게다가 카셰어링이 보급되고 자동차가 소유에서 사용으로 바뀌는 가운데 배기량보다 주행거리로 과세하는 것이 국가로서는 세제수익 확보가 용이하다.하지만 주행거리 기준 과세는 많은 폐단을 낳는 것으로 지적됐다. 현재의 도시에 있는 차보다 지방에 있는 자동차의 주행거리가 길다. 이 때문에 주행거리 과세는 지방세금 인상이라는 측면을 갖고 지방경제를 압박할 기회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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