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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 리뷰] 미드소마 - <유전> 아리 에스터 감독 신작 공포영화!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15:23

    미드소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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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이 포스팅은 스포츠 1러시아가 포함된 슴니다. ​ 영화 속에 ​ 영화<미드 소마>는 90년에 한번 91의 동안 한여름, 소우마 축제에서 열리는 1를 다룬 스릴러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슬픔에 잠긴 여성이 남자 친구와 스웨덴의 한 마을에서 열리는 신비로운 이교도의 축제에 참여하고 빨리 한 1들을 경험하는 과정을 통해서 오컬트 영화의 장르적 관심을 보이고 있다.영화 <미드소마>를 연출한 '아리 아이스타' 감독은 성대하게 펼쳐지는 '하지축제'라는 종의 이야기론적인 모험을 하게 된 주인공 대니의 이 이야기를 통해 역사, 신화, 전통적 요소가 가득한 매노령적이고 독특한 세계를 그려냈다. 또 외로움과 슬픔으로 가득했던 대니가 새로운 문화 속에서 권력을 잡아가는 과정은 강렬한 카타르시스를 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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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미드 소마>은<유전>에 이어'아리에스 티'감독의 트라우마가 반영된 트라우마 2부작에 해당하는 작품이었다 이 영화는 '유전'의 촬영이 시작되기 전인 20하나 7년 초에 구체화됐지만, 개미 어린이 스타 감독이 가정과 경험한 슬픔을 바탕으로 한<유전>처럼<미드 소마>역시한 내가 경험한 이별의 트라우마에서 발현된 소견을 기초로 관계의 파탄을 다룬다. 앨리 아이스터 감독은 미드소마는 직원들이 과잉 희생이 불타는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았다. 버려진 주인공이 과거와 관련된 물건을 모두 싣고 마침내 그 관계로 칭거과가 되는 것처럼 관계의 파탄을 보이는 전형적인 방식을 차용하되 카타르시스를 주는 엔딩에 오페라풍의 해석을 가했다고 전한다.알리 아이스터 감독은 스웨덴 북부의 외딴 영토에서 열리는 해괴한 공동체 문화의 이질적인 환경을 배경으로 어긋난 관계를 넘어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여성에 대한 이 말을 통해 관계와 신뢰에 대한 이 말, 전통 등의 주제를 후어 새 공포영화를 완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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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미드소마는 눈 내리는 숲 속 사가의 나날 풍경을 오프닝으로 보여줘 인상적이다. 이는 미드소마라는 밝은 대moning에 펼쳐지는 하지 축제에서 경험하는 사람들이 앞으로 맞을 공포와 대비되는 풍경이다. 뿐만 아니라 해골과 태양을 양쪽으로 포현한 그림이 등장하는데, 이는 미드소마 축제를 통해 찾아오는 이 이야기들을 상징적으로 내포한다.영화 초반, 대니가 가족의 수의 소음이라는 엄청난 상실을 경험하고 고아 같은 존재가 되지만 남자 부모국의 크리스티안은 " 엄청난 사람이 아니다"의 학문과 남성들의 우정을 우선시키고 두 사람의 관계는 분열하는 비극이 닥쳐오다. 영화 유전이 선택할 수 없는 혈연으로서의 가족의 유지와 지속에 대해 다루고 있다면, 영화 미드소마는 가족을 잃은 한 여성이 홀로 되어 다시 격리된 공동체 가족의 일원이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는 점에서 연계가 형성된다. 앨리 아이스터 감독은 햇살이 내리쬐는 가운데 펼쳐지는 토속 신앙의식 속에 줄곧 미묘하고 현대적인 메시지에 관한 힌트를 숨겨 놓았고, 이는 '유전'으로 혈허가 유산을 들여다본 것과 긴밀히 연관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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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미드소마'에서 인물이 자동차를 타고 미드소마 축제 마을 입구에 들어서는 장면에서 화면과 '헬싱랜드' 문자가 거꾸로 촬영되어 그들이 직면하는 미드소마 축제의 새로운 공포를 상징합니다. 또 영화 미드소마에서 대니는 정체불명의 차를 마신 뒤 찬아의 손에서 풀이 돋아나는 모습을 보게 된다. 대니는 차를 마신 뒤 축제에 참여하게 될 사람들이 괜한 나이를 비웃는다고 소견하고 화장 진짜에 들어가 해우소 뒷거울에서 환영을 만난다. 해우소를 나와 달리는 대니는 죽은 엄마, 아부지, 여동생의 모습을 떠올린다. 이어 마을 사람들이 신성한 성전이라고 듣는 노란 건물과 갇혀 있는 곰은 영화 후반부에 비밀이 밝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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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미드소마>에서 미드소마 축제에 온 외지인은 인생 끝에 사람들이 벼랑에서 떨어져 목숨을 끊는 광경을 접하고 충격을 받는다. 대나무 소리와 마주한 공포 때문에 헤어로 자신감을 가질 수 없는 대니와 달리 조쉬와 크리스티안은 자신의 논문 소재로 사용하는 미드소마 축제를 욕망의 대상으로 바라본다. 또 조쉬는 자신이 쓰려던 논문과 같은 대상을 소재로 한 크리스티안을 비윤리적이고 게으르고 힐 같다고 몰아세우며 혼란스러워한다.지금 본 것은 오래된 풍습입니다. 호르가의 인생 끝에 모두 다른 사람들입니다.저 분들에게는 큰 기쁨입니다.인생은 순환하는 겁니다.태어날 아이는 그의 이름을 갖게 됩니다.필연적인 대나무 소리를 기다리는 것은 오히려 영혼을 더럽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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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집에 돌아가려는 대니에 펠레는 평생 1대의 경험과 초청했다고 말했다.네 고통이 뭔지 알아.나도 부모님이 불에 타 돌아가셔서 고아가 되었다.상실감을 느낄 겨를도 없었어. 이곳 마을 사람들은 나를 받아주고 아주 힘들게 키워줬어.정말 대가족이 생겼어.이다자도 대가족이 필요하다.크리스타인은 내 칭호지만 크리스타인은 안식처라고 생각해?너를 잡아줄거라고 생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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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리스티안은 인류학과 박사과정 학생 조쉬와 남성우월주의적인 마크와 함께 스웨덴 교환학생인 펠레의 조상들이 살던 스칸디 나쁘지 않고 비어의 고소로 초대돼 여름방학을 가게 된다. 이 과정에서 대니가 불편한 동행을 하게 되고 여기서 영화는 이렇게 위험할 수 있는 관계가 어떻게 마무리되느냐에 대한 질문이 시작된다. 오래 전에 끝나야 했던 두 사람의 정체된 관계에 대해 감독은 미드소마를 상호의존 관계를 그린 영화라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대니와 크리스티앙의 관계가 나쁘지 않은, friend들의 관계 등 영화의 이스토리가 진행되는 동안 다양한 관계가 흐트러지는 지역에서 깊은 갈등이 이어지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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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헬 싱글 랜드'에 살고 있는 홀이 사람들은 90년마다 한번씩, 소우마 축제를 열고 정화 의식을 기념한다. 호르가 마을은 목가적으로 과인무가 항상 어선 능선 아래 너른 들판 위에 숙소와 부엌, 사원을 포함한 시골풍 건물을 짓고 조상 대대로 공동체로 모여 산다. 친절하고 기쁨으로 넘치고 잔치를 벌이는 동네 사람들은 각각 고대 북유럽의 상징이 있는 하얀 리넨의 맞춤 옷을 입고 60여명의 사람들과 함께 축제의 상징인 화주'메이폭'을 세우고 춤을 춘다. 외부인은 마을 사람들과 식사를 하고 의식에 참가한다.영화 <미드 소마>는 "어펙트(Affekt)"라는 가상 언어나 룬이라는 가상 문자등을 통해서 홀가맨의 신화를 창조했습니다. 아펙트와 룬문자는 고유의 의미가 있으며 특정 캐릭터에게 그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각 캐릭터의 의상과 내부 벽에 룬문자와 아펙트 문자의 조합이 들어가 있다. 이 중 동네 소수만이 이해하는 예언으로서 영화의 중요한 플롯 포인트가 되는 '루비 라돌'로 알려진 경전에도 룬 문자가 사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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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계속 눈부신 햇살이 내리쬐는 가운데 평화롭고 따뜻한 축제가 펼쳐지는 듯한 동네는 이방인에게 공포와 공포를 준다. 한 번 축제에 참여하면 누구도 빠져나오지 못하고 정체 모를 음료와 마시는 음식과 부드러운 웃음으로 일관하며 현지인이 하는 이상한 행동, 그리고 오랫동안 이어져 왔다는 기묘한 풍습과 의식이 일파만파로 관객의 공포감과 불안감이 커진다.불안과 어둠에 잠긴 일가를 주요 배경으로 한 <유전> 이후 앨리 아이스터 감독은 유령이 자기 초자연적 현상 같은 요소와 완전히 다른 영화를 보여주려 하고, 이를 거부합니다.없고 내리쬐는 빛으로부터 공격적인 감정이 샘솟듯 계속 빛나는 지역을 그려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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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정한 마을 사람들이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살고 있는 이곳은 어둠이 없는 대낮 같은 천국처럼 보이지만 곧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서 그 다소 다른 악몽처럼 변합니다. 대니가 자신의 감정을 괴롭히는 것과 싸우고, 크리스티안이 개인적 욕심에 호르 나방의 미스테리에 점점 깊이 빠지고 두 사람은 불안할수록 엄청난 사람들과 다른 가치관과 전통, 의식의 중국에 들어간 소음을 알게 된다.영화 미드소마는 슬픔에 잠긴 한 여성이 고대 토착신앙 의식을 갖고 변모하는 어두운 내용을 그린다. 그중에서도 대니가 뒤죽박죽이던 고인의 과거와 크리스티앙에서, 친국어과 새로운 공동체에서 새로운 삶을 향해 과인아가는 선택에 초점을 맞춘다. ​ 영화 후반부, 대니가 '5월의 여왕'축제에 참여하고, 마을의 젊은 여성들과 다 함께 여왕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젊은 여성들이 모두 함께 메이폴 기둥 주변을 빙빙 돌며 춤을 추다가 한 명씩 차례로 쓰러져 마지막 한 명, 즉 승자만 남을 때까지 나란히 서서 춤추는 이 장면은 영화 흐름에서 특히 중요한 반환점이었다. 이 마을 행사에서 5월의 여왕이 된 대니는 홀이 사람들 사이에서 인정 받고 권력을 얻고, 더욱이 신성시될 때까지 합니다. 그들의 고대의식을 통해 환생한 것이다 앨리 아이스터 감독은 이는 왜곡된 소원이 실현되는 이어의 끝이라고 덧붙였다. 홀가는 대니가 인생에서 놓쳤던 주된 감정과 경험을 전해주고, 그녀가 용기가 없어 뿌리치지 못했던 과거부터 과감하게 친국어과임이 도와준다. 또한 등장인물은 물론 관객까지도 충격에 빠지게 한다는 선구적인 의식이 등장합니다. 마을 사람들은 인생을 계절로 훈계하지만 첫 8세까지는 봄, 순례를 토그와잉눙 첫 8세에서 36세까지는 여름 쵸쯔하은 나의 36세에서 54세까지는 가을, 인생의 멘토 역할을 해54세에서 72세까지는 겨울과 정한다. 72세, 향후의 사람은 홀이 마을의 전통에 따르고 꼭 특별한 의식을 받아야 합니다. 이 의식은 최초의 상식으로는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극단적인 정세입니다만, 이들에게는 신성한 받아들여지는 호르가 마을의 전통의식이 스크린에 펼쳐질 때마다 관객들도 세뇌되는 느낌을 준다. 선택된 외부인을 뽑아 고인의 풍습과 생활방식으로 끌어들이려는, 홀가의 의도가 반영된 의식과 전통은 관객에게 엉망이고 의미심장한 상징을 전달합니다. 그 외에도 영국에서 온 유색인종 여행자 사이먼과 코니, 그래서 홀가의 더욱 비밀스러운 미스터리를 접하는 사람들은 미국 주류사회의 백인 대니와 크리스티안이라는 점도 미스터리함을 더해줍니다. 영화 미드소마에서는 대니가 슬픔에 직면할 때마다 화장실로 들어가 통곡하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다 그러나 대니는 남자친구 크리스티안이 비리를 저지르는 장면을 목격하는 장면에서 고인의 숨겨온 슬픔을 모두 토해낸다. 공동체의 가정 내에서 여왕의 자리에 앉음으로써 대니는 마침내 나를 괴롭혀 온 존재와 결별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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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소마의 진정한 악역은 단순히 수세기에 걸쳐 이어져 온 동일한 의식을 치르는 마을 사람들이 아니라 그들의 생각과 가치관, 풍습이다. 이들은 영화의 이 이야기가 강렬한 클라이맥스에 접어들면서 대니 속에 새로운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 대니가 이런 인습에 의해 권력을 얻고 변천하면서 이 영화에 독특한 공포의 힘이 느껴지게 된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대니가 미소 짓는 장면은 끔찍하면서도 나쁘지 않은 내재된 슬픔과 우울, 나쁘지 않다는 발목을 잡았던 관계를 질질 끌면서 새로운 태생으로 늘 그랬던 것 같은 공포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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